Skip to main content

SketchUp에서 유연한 워크플로를 제공하는 Revit 가져오기 도구

SketchUp은 2023년에 Studio용 Revit 가져오기 도구와 데스크톱용 SketchUp의 개선된 모델링 도구를 통해 네이티브 상호운용성을 선사하고 창의적 탐구의 장벽을 해소할 것입니다. 

SketchUp의 건물 및 풍경 렌더링
 

차세대 창의적 탐구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23년 업데이트에서는 지금까지 가장 빠르고 쉬우며 네이티브 상호운용성이 가장 우수한 모델링 경험을 제공합니다. 업계의 두 가지 핵심 도구인 SketchUp과 Revit이 연동됩니다! Revit 가져오기 도구는 Studio 구독권을 강화하면서 핵심 도구를 눈에 띄게 개선하여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워크플로를 향상합니다. SketchUp 2023의 강력한 도구모음을 만끽하면서 다음 걸작을 만들어 보세요. 또한 새로운 디자인 원년을 기념하기 위해 두 개의 스케일 피규어, Heather와 사납지만 사랑스러운 애완 고양이 Lily도 새로 선보입니다. 

Studio의 상호운용성 개선

Revit 가져오기 도구 사용 방법을 모두 다운로드할 동안 Skill Builder를 시청하세요 (영어 전용 콘텐츠).

Revit-SketchUp 워크플로 시간을 단축

Studio 구독권 내의 새로운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하면 Revit 모델을 SketchUp 지오메트리로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변환하여 프로젝트 단계, 팀 및 이해관계자가 더 긴밀하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Revit 모델을 SketchUp으로 내보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새로운 가져오기 도구를 사용하면 시간을 대폭 절감하고 지오메트리를 더 정확하게 변환할 수 있으며, 훨씬 더 가벼운 모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Revit과 SketchUp 간에 모델 구조를 유지하면 Revit 패밀리 및 레이어를 SketchUp에서 그룹, 구성요소 및 태그로 깔끔하게 변환할 수 있으므로 모델 클린업을 몇 시간, 심지어 며칠 단위로 단축하면서 프로젝트를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단계 사이의 전환이 더욱 원활해져 비전 미세 조정이라는 필수 요소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Revit 가져오기 도구는 가져오기 및 클린업 워크플로의 속도를 높여 며칠에서 몇 시간으로 단축했으며, 복잡한 모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 Carl Goodiel, VDC 관리자

왜 사용해야 할까요?

  1. Revit 산출물을 생성하는 프로젝트 관계자와의 협업을 개선합니다.
  2. 소프트웨어 간에 모델 구조를 유지하여 클린업 작업을 줄입니다.
  3. Revit 모델을 SketchUp으로 이전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빠르게 반복 구현할 수 있습니다. 
  4. 효율성을 위해, 가져온 Revit 파일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SketchUp에서 지오메트리를 쉽게 조작하고 파일 크기를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5. 매력적인 시각 자료를 조성합니다. 가져오기 중에 Revit 재료 색상 및 투명도를 준수하여 시각화 워크플로 속도를 높입니다.
  6. Revit 레벨을 SketchUp 단면도로 변환합니다. 

“Revit 가져오기 도구가 마음에 듭니다. 시간을 많이 절감했고 변환된 파일 크기는 놀랍게도 다른 수단을 사용했을 때보다 훨씬 작습니다. 이제 가져오기 도구는 우리 워크플로에 필수입니다. “

-Shyam Singh, GLMV Architecture

SketchUp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에서 Revit 가져오기 도구를 네이티브 기능으로 구현했습니다. Studio 구독 고객은 2023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이 기능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ro 구독 고객은 SketchUp 2023에 Revit 가져오기 도구를 설치한 후에 평가판을 시작하여 이 새로운 워크플로를 평가해볼 수 있습니다. Revit 라이선스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검색하기 쉽고 연결된 워크플로

Studio의 새로운 일반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고급 워크플로 및 복잡한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검색,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 비주얼을 생성할 수 있는 V-Ray 6과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 Scan Essentials도 구독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두 2022년 말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tudio는 Windows 전용 구독권인 것에 유의하세요. Scan Essentials는 영어로만 제공되며 V-Ray는 영어와 중국어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데스크톱의 혁신

데스크톱용 SketchUp의 새로운 모델링 및 문서화 기능과 향상된 기능을 통해 무엇이든 더 빠르게 제작하세요. 예측 가능한 설계 요소의 복제, LayOut의 DWG 파일 관리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플립 도구를 살펴보세요. 

자신 있게 뒤집기

SketchUp의   뒤집기 도구를 보여주는 동영상

뒤집은 개체가 어디로 갈지 알 수 없습니까? 더 이상 추측하지 마세요. 선택 항목을 뒤집을 기준 평면을 미리 시각화한 후에 빨간색, 녹색 또는 파란색 평면에 커서를 올려 적절한 방향을 확인합니다. 클릭하여 뒤집으세요! 클릭 횟수와 실행 취소 작업을 줄이면 대칭 관계의 전개, 평가 및 수정 작업에 에너지를 더 많이 쏟을 수 있습니다. 모델을 뒤집으면 창의적인 관점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모델에서 대칭적인 관계를 빠르게 설정하여 구성요소를 더 효율적으로 생성하거나 대칭 방향의 복사본을 만들고 싶습니까? 플립 도구를 전환하여 복사 모드를 활성화하면 선택 항목과 대칭인 복사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반복적인 단일 구성요소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비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LayOut에서 자유로운 참조 작업

LayOut의 DWG 파일 관리 방법을 보여주는 동영상.

가져온 DWG 파일을 참조 자료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LayOut에 추가하여 상호운용성을 강화했습니다. 익숙하게 들리나요? LayOut에서 참조 파일을 관리하는 프로세스와 동일하지만, 이제 이 기능을 모든 이미지, 텍스트 파일 또는 AutoCAD 도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확장했습니다. 모든 외부 파일 참조를 보고, 파일 참조가 오래된 경우에 알림을 수신하며, 파일 참조 관리자를 사용하여 파일 참조를 업데이트, 재연결 또는 제거하세요. 또한, 사용자의 모든 스타일 편집(선 굵기, 축척 및 뷰포트 위치)은 참조 파일을 업데이트해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전 레이아웃 및 스타일 작업을 폐기하지 말고 모든 참조가 최신 자료임을 인지하면서 작업을 자신 있게 문서화하여 제시하세요.

진정한 팔방미인

SketchUp 2023 스케일 피규어의 이미지.

Heather는 치즈 만들기부터 빙벽 등반, 야생 고양이 구조에 이르기까지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습니다. 첨언하자면, 그녀는 SketchUp의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2023년 업데이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2023년 스케일 피규어 듀오인 Heather와 애완 고양이 Lily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향상된 고부가가치 제품

Studio 정비부터 교차 구독권 모델링 개선에 이르기까지, SketchUp은 2023년에 사용자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의 장벽을 해소했습니다. 3D로 원활하게 생성하고 모델링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을 릴리스 노트 전문에서 살펴보세요. 

Pro 또는 Studio 구독권이 이미 있으면 SketchUp 2023을 여기에서 다운로드하거나 Trimble 계정을 통해 시간 절감 개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아직 망설여진다면 Studio 구독권을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고민이 끝나면 Studio를 구매하거나 현재 구독권 플랜에서 Studio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We’re the folks who work on SketchUp, so we spend most of our time thinking about how to make drawing in 3D better. We also enjoy nerf gun wars, disc golf, board games, coffee, beer, donuts, and looking at mountains. A few of us eat quinoa.

Profile Photo of SketchUp Team